음...어...그냥 생존기 일부분.

안녕하세요  chj입니다.

여우놈이가 저번에 진지글만 작성할 거라고 저를 소개했는데요, 그 이유는......

제 개그가 형편없습니다.

하여간 지금부터는 저도 블로그활동 하겠으니 기대해주시길.

 

...

일단 제목대로 이 글은 TerrafirmaCraft 생존기입니다. 처음부터 쓰는 게 아니라 약간 혼란스러우신 분들도 있겠지만 여하튼, 시작합니다.

 네, 미니맵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나무가 제 주위에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 일주일 전만 해도 민둥산이었습니다(...). 미친 속도의 나무증식... 열그루가량은 연료용으로 심어놓은 히코리입니다.(사진에는 없지만 오른쪽에 수두룩)

 깡깡깡깡

 

엥? 이게 뭐냐구요? 당연히 나무 판자때기죠. 네. 그 조합 안한 판자때기.

근데 이게 왜 여기 박혀 있냐구요?

천장 지지대입니다(...) 톱을 만들자니 수문을 다섯개나 돌려도 제가 플레이하는 시간이 적어서 별로 모이지도 않으니 광물이 엄청 모자라요. 그래서 원래의 기둥모양 지지대는 못 쓰고, 판자로 블럭이 떨어지지 못하게 해 논 겁니다. 저래봬도 잘 버티면서도 지나다닐 수 있거든요.

예? 가난한 겁쟁이라고요?

상관없습니다. 전 오래 살면 그걸로 끝이에요.

 

이건 어제 광물 체킹하던 때 사진. 이거믿고 오늘 신나게 팠다가 낭패봤습니다(...)결론은 광부의 곡괭이가 절 엿먹이는 두뇌운동을 시켜줬거든요. 계단형 갱도에서 한블럭씩 차이두고 구리가 매우 큼-매우 큼-암것도 없음-중간-중간-큼 이런 식으로 나와서 곡괭이 부서지기 전에 그만뒀습니다. 이 사진과 위에 사진을 비교하면 곡괭이 내구도 차이가 엄청납니다.

자, 제가 지금 조합하려는 것이 무엇이냐? Protection Meter입니다. TFC위키에 따르면 이 블록이 보석류의 유일한(최고급 다이아몬드는 빼고. 이건 쥬크박스 부품입니다) 사용법으로서 일정 범위(블록 중심 1청크에서 3*3청크까지) 내의 적대 몹 스폰을 방지합니다. 헐퀴

자, 그럼 이제 가운데 보석을 올려놓으면......

 ......안됩니다. 어라?

 보석 크기의 문제인가 싶어 3등급(노멀. 수식언이 붙지 않는 등급)을 빼고 4등급(플로우드. 흠 있는)을 넣었는데 이것도 안됩니다. 초록색과 파란색 보석이 인벤토리에 있죠? 저건 2등급(플로우리스. 흠집 없는) 보석인데 둘다 안됩니다.

 결국 5등급(칩드. 부서진 조각)보석에서만 되는 걸로 판명되었습니다(...) 4등급 이상의 보석들은 쓸데도 없이 썩혀놓게 생겼네요.

 어쨌든 이제 저걸 설치합시다.

근데 그냥 집에다가 설치하면 영 멋 없잖아요??? 그래서 다른 방법을 써 봤습니다.(그러나 이게 더 낫다고 장담하진 못하겠네요.)

 

 

뚝딱뚝딱

 

참고로 프로텍션 미터 측면에 노란색 있죠? 저게 일종의 게이지 역할을 하는 듯합니다(수명이라던가). 그러나 어떻게 하는 건지 모르니까 그냥 넘어가죠.

또한 분명히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제가 사는 곳은 영구 동토층입니다. 여기서 괭이를 들고 영양분 모드로 하면 바닥을 치다 못해 아예 없는 양분 게이지를 보실 수 있겠습니다.

어쨌든 먹고 살아야 하니까 농사를 지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물...

 이랬던 씨앗이...

 요렇게 자랐습니다(...)맨 왼쪽이 호밀이었나, 하여튼 곡물, 그 옆은 squash(애호박), 가려진 것은 감자, 맨 오른쪽은 옥수수입니다. 엌ㅋㅋㅋㅋㅋ

풍작입니다. 물론 제가 서버에 게임시간 1~5년에 한번 나타나서 그렇지만.

막짤. 환장할 노릇의 보석건지기, 1등급(익스퀴사이트, 정교한?)석류석(가넷). 쓸데없는 돌덩이이기도 하지만 버리긴 아까워서 미칠지경. 보석이 라지체스트로 3/4개라니(...)

이상 생존기 끝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